소개
2022년 3월에 발표 된 디즈니 픽처스 도미 시 감독의 《메이의 새빨간 거짓말》은 집에서는 엄마의 과잉보호를 받으면서 착한 딸을 역활을 하고 학교에서는 친구들과 쾌활 유쾌 발랄 하지만, 사춘기에 접어든 소녀 메이는 포타운의 콘서트로 인해 반항이라는 것을 하면서 겪는 이야기이다. 유쾌 발랄한 가족 휴먼 그리고 우정을 다지는 친구들의 우당탕당 일기 같은 애니메이션이다.
감독 : 도미 시
장르 : 성장 스토리, 가족, 코미디, 판타지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줄거리
메이의 가족관 부모님 말씀 잘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메이는 13살이라며 "늘 본인 일은 본인이 결정한다"며 깜찍 발랄하게 등장한다. 집에가는 마트에 있는 아르바이트생을 짝사랑하는 친구들. 포타운(4 Town) 포에버 콘서트를 가고 싶어하지만 티켓이 비싸다는 이유로 망설인다.
노래방을 같이 가길 원하는 친구들은 메이와 같이 가자고하지만 메이는 거절 하고, 부모님이 일을 하는 가게를 돕는다. 엄마는 10분 늦은 메이메이에게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묻는 엄마.레서 판다를 믿는다.
엄마는 메이의 집에 들어오는데 메이의 노트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것을 확인하고 편의점에서 일하는 그림을 보여주며 메이는 마트에서 창피를 당한다. 집에 돌아온 메이는 창피함과 엄마에 대한 마음 양가감정을 갖는다. 눈을 뜨고 일어난 메이는 레서 판다로 변한 자신의 모습을 보고 놀란다. 흥분을 가라앉히니까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지만 흥분하면 다시 판다로 변하는 메이. 엄마는 메이가 여자가 된걸로 생각 하지만.그게 아니였다.
학교 등교를 하지만 평상시보다 흥분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학교에서 타일러는 어제 있었던 일을 가지고 놀린다. 하지만 메이의 엄마는 메이를 걱정하여 몰래 교실을 훔쳐보고 있었고, 메이의 엄마는 "너의 생리대들고왔어"라는 말에 흥분해 레서 판다로 변신을 하고 만다. 집으로 달려온 메이는 부모님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전쟁 중이 였고, 레서 판다로 변하게 해달라고 선인들은 빌어서 마을을 지키고 가족을 지켰다고 한다. 이제는 그 축복이 지금은 삶의 터전이 바꿔서 불편했다고 이야기 하고, 붉은 달이 뜨는 날 억누르는 의식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친구들이 메이의 집에 찾아오게 되고 친구들에게 레서판다로 변한 모습을 들키게 되고 5월 18일에 토론토에 찾아 온다고 이야기를 하게 되고 그때까진 변하지 않을 꺼라며 우는 메이를 친구들이 위로한다. 위로를 받은 메이는 원래대로 돌아오고 엄마와 아빠에게 테스트를 받게 되고 감정이 격해지면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면 된다고 이야기를 한다. 포타운을 가려고PPT를 하지만 엄마에게 대차게 차인다. 엄마에게 솔직하지 못한 메이.
플로리다에서 할머니가 전화를 하고 바로 출발 한다고 이야기 하지만 메이의 엄마는 부들부들 떤다.
친구들도 엄마, 아빠에게 허락을 받지 못했다. 반항을 시작한 메이.
판다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주고 800달러를 벌 계획을 세우고 돈을 모은다.
메이와 친구들은 포타운콘서트를 무사히 갈 수있을까요??
감상후기
디즈니의 오프닝은 늘 가슴을 두근 걸인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을 보면서 BTS를 팬 아미라며 작년쯤 티켓을 사달라고 졸랐던 딸이 생각이 났다.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2학년까지 사춘기를 겪는 아이들을 다룬 영화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내내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던 작품이다. 친구들과의 우정이 가족보다 중요하고, 집안의 '나'와 밖에서의 '나'는 분명 달랐다. 그때를 떠올리면서 보았던 영화이다.